발언자료[2022.05.23/10:10] 알파리움 주민들과의 만남_알파리움 1단지 관리사무소

조회수 41

◎ 발언 전문 

따뜻하게 맞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. 


처음 판교 IT 단지에 대해서 이야기 들은 게 2006년입니다. 

2천년대 초반에 IT 붐이 일면서 국가에서 IT 단지를 많이 만들었는 데 다 성공하지를 못했습니다. 

근데 저는 판교에 만든다길래 성공할 거로 생각했습니다. 


왜냐하면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습니다만 거기에 팔로알토가 중심이죠. 

스탠퍼드대학 옆이 거기가 도시도 아니고 시골도 아닙니다. 도시의 장점과 시골의 장점을 모두 다 가지고 있는 곳이거든요. 

저는 판교가 서울과의 거리나 교통이나 여러 가지 여건 면에서 이곳이 실리콘밸리를 만들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고 2006년에 공고가 나자마자 제일 먼저 손 들고 신청했습니다. 


지금 분당역에서 걸어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그 건물이 바로 안랩입니다. 

제일 먼저 찍으니까 제일 좋은 자리를 잡게 되더라고요. 그때는 아파트도 없습니다. 셀트리온도 없었고요. 저 나름대로는 판교 IT 단지가 자리 잡게 만드는 데 공헌했다고 생각합니다. 


제20대 대통령 인수위원장직을 하면서 국정 전반에 대해서 그리고 국가 개발에 대해서 여러 가지의 생각들을 많이 가지게 됐습니다. 그다음은 실행에 옮기는 게 국민께 보탬이 되는 일 아니겠습니까? 


이곳을 떠난 게 2012년입니다. 2012년까지는 제가 서울대학교 교수로 있었거든요. 

그러다가 서울대학교 65세까지 정년 보장 교수였는데, 서울대학교 정년 보장 교수 아무나 하는 거 아닙니다. 그거 버리고 이제 국민을 위해서 봉사한다고 생각하고 정치를 이제 시작하게 되고서 10년 만에 다시 왔습니다. 


참 인생이 원을 그리는 것 같더라고요. 다 이렇게 따로따로 점과 점이 구성된 것처럼 다른 일을 해도 나중에 뒤돌아보면 전부 연결돼 있는 게 인생이 아닌가 싶습니다. 앞으로도 판교에 있으면서 우리 분당이 제대로 발전하는 데 정말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. 


감사합니다.

국회의원 안철수를 후원해주세요

농협 301-0311-1850-51

예금주 : 국회의원안철수후원회

후원금은 개인 500만원까지 가능 (외국인/법인/단체/공무원 후원불가)

연말정산시 10만원까지 전액세액공제, 10만원 초과시 15~20% 세액공제 가능

정치후원금 영수증 발급은 입금일, 금액 성명, 생년월이르 연락처, 주소를 

csahn435@gmail.com으로 보내주세요.


문의) 안철수의원실 02-6788-6296